1강 전체 실습 코드
int level; // 레벨 (맴버)
string name; // 이름 (맴버)
//클래스 안에서 변수의 값을 설정 할 수 없다.
//클래스 밖에서 접근 멤버명으로 접근한다.
};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// 클래스 자료형을 메모리에 할당 => 객체
Monster monster; // 몬스터 객체 변수 생성
monster.hp = 100;
monster.level = 7;
monster.name = "BowWow";
/*
// 체력 변수 생성 ( 체력 메모리 할당)
// 체력 데이터 타입 : 정수 (int)
// 변수 생성 문법
// 자료형 변수명;
int hp;
// 변수 값 대입
// 변수명 = 값
hp = 100;
cout << "체력 : " << hp << endl;
//변수 값 수정
hp = 50;
cout << "체력 : " << hp << endl;
//변수 생성 및 대입
//자료형 변수명 = 값;
int level = 1;
cout <<"레벨 : "<< level << endl;
// 자료형 변수명 = 값;
float x = 10.2;
float y = 11.2;
// 캐스팅 : 다른 자료형 타입에 값을 저장하는 행위 자료형 변환
// (자료형) 값 또는 변수
int ix = (int)x; // float -> int
float fx = (float)ix; // int -> float ( 원래 값인 x의 소수점 없어짐
cout << "x 좌표는 : " << x << " y 좌표는 : " << y << endl;
cout << "ix 좌표는 : " << ix << endl;
char ch = 'A';
int ich = (int)ch;
cout << ch << ix << endl;
cout << ich << ix << endl;
int iValue = (int)'a';
cout << " ivalue : " << iValue << endl;
// bool : 참과 거짓을 저장하는 타입
// bool 타입의 값 : true(참) => 모든값 , false(거짓) => 0
bool isDie = false;
cout << " isDie : " << isDie << endl;
isDie = 100; //true
cout << " isDie : " << isDie << endl;
*/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한줄주석
/*
멀티주석
멀티주석
*/
//입출력 관련 모듈을 포함함
#include <iostream>
//문자열 모듈 포함
#include <string>
//항상 쓰는 코드를 사용, 생략하게 해줌 std 네임스페이스 표시를 생략하겠다.
using namespace std;
// 클래스는 복합적인 값을 가지고 있다. 객체를 소유. 클래스도 자료형.
// 몬스터 클래스 ( 커스텀 타입 , 사용자 정의)
class Monster
{
public: // 접근 지정자 (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 가능 )
int hp; // 체력 (맴버)
int level; // 레벨 (맴버)
string name; // 이름 (맴버)
//클래스 안에서 변수의 값을 설정 할 수 없다.
//클래스 밖에서 접근 멤버명으로 접근한다.
};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float hp = 100;
float damage = 20;
int level = 1;
int hpUpItem = 10;
// 오른쪽 부터 계산하여 왼쪽에 대입한다.
hp = hp - damage; // 데미지를 20입어서 hp가 감소함.
hp = hp + hpUpItem; //에너지 아이템을 먹고 에너지가 10 증가함
level = level + 1; //몬스터를 잡고 레벨이 증가함
// 데미지가 20% 증가 (곱하기)
damage = damage + (damage*0.2);
// / : 몫
// % : 나머지
int value1 = 10 % 3;
int value2 = 10 / 3;
cout <<"10 % 2 : " << value1 << endl;
cout <<"10 / 2 : "<< value2 << endl;
}
string name; // 이름 (맴버)
//클래스 안에서 변수의 값을 설정 할 수 없다.
//클래스 밖에서 접근 멤버명으로 접근한다.
};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// 클래스 자료형을 메모리에 할당 => 객체
Monster monster; // 몬스터 객체 변수 생성
monster.hp = 100;
monster.level = 7;
monster.name = "BowWow";
/*
// 체력 변수 생성 ( 체력 메모리 할당)
// 체력 데이터 타입 : 정수 (int)
// 변수 생성 문법
// 자료형 변수명;
int hp;
// 변수 값 대입
// 변수명 = 값
hp = 100;
cout << "체력 : " << hp << endl;
//변수 값 수정
hp = 50;
cout << "체력 : " << hp << endl;
//변수 생성 및 대입
//자료형 변수명 = 값;
int level = 1;
cout <<"레벨 : "<< level << endl;
// 자료형 변수명 = 값;
float x = 10.2;
float y = 11.2;
// 캐스팅 : 다른 자료형 타입에 값을 저장하는 행위 자료형 변환
// (자료형) 값 또는 변수
int ix = (int)x; // float -> int
float fx = (float)ix; // int -> float ( 원래 값인 x의 소수점 없어짐
cout << "x 좌표는 : " << x << " y 좌표는 : " << y << endl;
cout << "ix 좌표는 : " << ix << endl;
char ch = 'A';
int ich = (int)ch;
cout << ch << ix << endl;
cout << ich << ix << endl;
int iValue = (int)'a';
cout << " ivalue : " << iValue << endl;
// bool : 참과 거짓을 저장하는 타입
// bool 타입의 값 : true(참) => 모든값 , false(거짓) => 0
bool isDie = false;
cout << " isDie : " << isDie << endl;
isDie = 100; //true
cout << " isDie : " << isDie << endl;
*/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한줄주석
/*
멀티주석
멀티주석
*/
//입출력 관련 모듈을 포함함
#include <iostream>
//문자열 모듈 포함
#include <string>
//항상 쓰는 코드를 사용, 생략하게 해줌 std 네임스페이스 표시를 생략하겠다.
using namespace std;
// 클래스는 복합적인 값을 가지고 있다. 객체를 소유. 클래스도 자료형.
// 몬스터 클래스 ( 커스텀 타입 , 사용자 정의)
class Monster
{
public: // 접근 지정자 (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 가능 )
int hp; // 체력 (맴버)
int level; // 레벨 (맴버)
string name; // 이름 (맴버)
//클래스 안에서 변수의 값을 설정 할 수 없다.
//클래스 밖에서 접근 멤버명으로 접근한다.
};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float hp = 100;
float damage = 20;
int level = 1;
int hpUpItem = 10;
// 오른쪽 부터 계산하여 왼쪽에 대입한다.
hp = hp - damage; // 데미지를 20입어서 hp가 감소함.
hp = hp + hpUpItem; //에너지 아이템을 먹고 에너지가 10 증가함
level = level + 1; //몬스터를 잡고 레벨이 증가함
// 데미지가 20% 증가 (곱하기)
damage = damage + (damage*0.2);
// / : 몫
// % : 나머지
int value1 = 10 % 3;
int value2 = 10 / 3;
cout <<"10 % 2 : " << value1 << endl;
cout <<"10 / 2 : "<< value2 << endl;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//몬스터 사망 조건 => HP가 0 보다 작을때(조건식)
int hp = 100;
hp = hp - 100;
bool isDie = hp <= 0;
cout << "몬스터 hp : " << hp << endl;
cout<<"몬스터 사망여부 ( 1: 사망, 0: 생존 ) => " << isDie << endl;
int direction = 1; // 1 : 왼쪽 , 2: 오른쪽, 3: 위쪽, 4: 아래쪽
bool result;
result = direction == 1;
cout << "왼쪽방향 이동중 (1: 맞음, 2: 아님) => " << result << endl;
result = direction == 2;
cout << "오른방향 이동중 (1: 맞음, 2: 아님) => " << result << endl;
result = direction == 3;
cout << "위쪽방향 이동중 (1: 맞음, 2: 아님) => " << result << endl;
result = direction == 4;
cout << "아래쪽방향 이동중 (1: 맞음, 2: 아님) => " << result << endl;
// hp = hp+(hp * buff);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// 관계 연산식 : < , > ,<= , >==, ==, != (조건식)
// 논리 연산자 : && (and), || (or) / &&(and) => 두가지 이상의 조건이 반드시 참일때 / ||(or) => 두가지 이상의 조건중 한가지 또는 한가지 이상이 참일때
//(직업이 a 이면서) (스킬레벨이 70이상) 이거나 (아이템레벨이 80 이상 이면)
char job = 'A';
int skillLevel = 80;
int itemLevel = 50;
bool result = ((job == 'A') && (skillLevel >= 70)) || (itemLevel >= 70); //괄호안에 것을 먼저 실행
// 파티인원이 5명이상이고 레벨이 50이상이면
int partPeople = 6;
int level = 60;
result = (partPeople >= 5) && (itemLevel >= 50); // 이고(&&) 이거나(||)
//레벨이 45이상이고 길드에 소속되어 있으면
level = 50;
bool guildMember = true;
result = (level >= 45) && (guildMember == true);
cout <<"이벤트 참여 조건(1 : 참여가능 , 0 : 참여 불가능 ) => " << result << endl;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한줄주석
/*
멀티주석
멀티주석
*/
//입출력 관련 모듈을 포함함
#include <iostream>
//문자열 모듈 포함
#include <string>
//항상 쓰는 코드를 사용, 생략하게 해줌 std 네임스페이스 표시를 생략하겠다.
using namespace std;
// 클래스는 복합적인 값을 가지고 있다. 객체를 소유. 클래스도 자료형.
// 몬스터 클래스 ( 커스텀 타입 , 사용자 정의)
class Monster
{
public: // 접근 지정자 (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 가능 )
int hp; // 체력 (맴버)
int level; // 레벨 (맴버)
string name; // 이름 (맴버)
//클래스 안에서 변수의 값을 설정 할 수 없다.
//클래스 밖에서 접근 멤버명으로 접근한다.
};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// 관계 연산식 : < , > ,<= , >==, ==, != (조건식)
// 논리 연산자 : && (and), || (or) / &&(and) => 두가지 이상의 조건이 반드시 참일때 / ||(or) => 두가지 이상의 조건중 한가지 또는 한가지 이상이 참일때
// 부울형 변수 생성
bool result;
int swordLevel = 80;
int shieldLevel = 50;
int armorLevel = 70;
// 검레벨이 60이상 "이고" 방패레벨이 60이상 "이고" 갑옷레벨이 60이상 "이면"
result = (swordLevel >= 60) && (shieldLevel >= 60) && (armorLevel >= 60);
cout << "당신은 파티 리더급 인가? " << result << endl;
// 검레벨 "이나" 방패레벨 "이나" 갑옷레벨 "중에" 하나이상이 60이상이면
result = (swordLevel >= 60) || (shieldLevel >= 60) || (armorLevel >= 60);
cout << "당신은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가? " << result << endl;
// 검레벨이 60이상 "이고" 방패레벨이 60이상 "이고" 갑옷레벨이 60이상 이 "아니면"
result = !((swordLevel >= 60) && (shieldLevel >= 60) && (armorLevel > 60)); // 이모든조건이 아니다 = > !(조건)
cout << "당신은 파티에 찹여할 수 없는가 " << result << endl;
}
/*
멀티주석
멀티주석
*/
//입출력 관련 모듈을 포함함
#include <iostream>
//문자열 모듈 포함
#include <string>
//항상 쓰는 코드를 사용, 생략하게 해줌 std 네임스페이스 표시를 생략하겠다.
using namespace std;
// 클래스는 복합적인 값을 가지고 있다. 객체를 소유. 클래스도 자료형.
// 몬스터 클래스 ( 커스텀 타입 , 사용자 정의)
class Monster
{
public: // 접근 지정자 (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 가능 )
int hp; // 체력 (맴버)
int level; // 레벨 (맴버)
string name; // 이름 (맴버)
//클래스 안에서 변수의 값을 설정 할 수 없다.
//클래스 밖에서 접근 멤버명으로 접근한다.
};
//메인 함수 : 프로그램 실행시 진입점
void main(){
// 관계 연산식 : < , > ,<= , >==, ==, != (조건식)
// 논리 연산자 : && (and), || (or) / &&(and) => 두가지 이상의 조건이 반드시 참일때 / ||(or) => 두가지 이상의 조건중 한가지 또는 한가지 이상이 참일때
// 부울형 변수 생성
bool result;
int swordLevel = 80;
int shieldLevel = 50;
int armorLevel = 70;
// 검레벨이 60이상 "이고" 방패레벨이 60이상 "이고" 갑옷레벨이 60이상 "이면"
result = (swordLevel >= 60) && (shieldLevel >= 60) && (armorLevel >= 60);
cout << "당신은 파티 리더급 인가? " << result << endl;
// 검레벨 "이나" 방패레벨 "이나" 갑옷레벨 "중에" 하나이상이 60이상이면
result = (swordLevel >= 60) || (shieldLevel >= 60) || (armorLevel >= 60);
cout << "당신은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가? " << result << endl;
// 검레벨이 60이상 "이고" 방패레벨이 60이상 "이고" 갑옷레벨이 60이상 이 "아니면"
result = !((swordLevel >= 60) && (shieldLevel >= 60) && (armorLevel > 60)); // 이모든조건이 아니다 = > !(조건)
cout << "당신은 파티에 찹여할 수 없는가 " << result << endl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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