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d 이미지 스프라이트 옵션

texturepacker
https://www.codeandweb.com/texturepacker/tutorials?km_user-type=artist



시퀸스 이미지 메모리 관리.
시퀸스 이미지 선택후 인스펙터 -> 팩킹태그에 이름 입력
-> aaply -> menu 의 윈도우  Sprite Packer -> pack 버튼 클릭

이미지에 대한 기준점은 이미지 인스펙터 에서 설정 한다.

피벗 이동법 이미지 선택 -> 인스펙터 -> sprite editor -> 피벗 이동

* 이미지 선택  인스펙터 창.
  필터모드 -> 이미지 퀄리티로 이해.
  픽셀게임 만들때에는 필터 모드를 point로 선택
   format -> 16bit -> 알파 적용이 안됨.
   max size -> 1024 이면 그 이상 디바이스에서 1024 사이즈로 늘리거나 줄인다


 sorting layer  -> (깊이)  depth layer 개념 ( 레이어 그룹 단위로 깊이값을 줄 수 있다)
 add sorting layer 안쪽에서 orting layer 레이어 드래그로 조정
 Order in Layer 옵션으로 깊이값 조정.


애니메이션 제작
window-> animation -> create new clip 새로운 클립 생성.
클립별로  animator안에서 동작 설정
-> 2개의 파일 생성됨. -> 애니메이터 , 애니메이션
애니메ㅇ

이미지 목록 클릭 하여 애니메이션 창 전환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날짜 시간 시간차 시간 계산 하기

코루틴에서 CallBack 함수 적용하기

C++ 언어 퍼센트 구하는 방법 / 기본 언어 퍼센트 구하는 방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