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거쌤 유니티 러닝센터 10강 - 슈팅게임 만들기

티거쌤 러닝센터 10강.
스파인 -> 본 애니메이션 툴
spine
===[ Snap Point ]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V 키를 누른 상태로 오브젝트를 이동 시키면 오브젝트와 오브젝트의 포인트 끼리 붙게 된다.
이동시 용이.


Main Camera 옵션 -> SIZE : 화면 전체 사이즈(ZoomIn , ZoomOut)
Soiting Layer의 레이어는 아래쪽이 가장 상단이다.( 포토샵 레이어의 반대)

 충돌체를 만드는것 = 콜라이더
 충돌체를 감지하는것 = 리지드 바디.

 리지드 바디2D 
 -> Fixed Angle : 충돌 했을때의 회전값 on / off

is Trigger 체크 되어 있는 오브젝트와 충돌 했을시에는(통과)
충돌만 감지 하고 오브젝트의 회전, 이동에는 변함 없다.

프리팹을 복제하여 (ctrl+d) 스프라이트 변경도 가능하다.


유니티 파티클 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5ZMPuKKnSbY


 //랜덤 확률 70% 설정법      
// 0~10 까지랜덤한 수를 뽑고
int cr = Random.Range(0, 10);
int mettNum = 0;
// 0~6 이상이면 무조건 1
if (cr > 6)
{
     mettNum = 1;
}


// g2 핸드폰 올레 5999 요금제  2대 사용 가능

* 프로그래스 바 만드는 법

캔버스 생성 -> 갠버스의 스케일러 설정 ( 스케일 위드 스크린 사이즈 선택)
-> 현재 화면 사이즈와 동일하게 바꾼다.
hp 아이콘 생성 -> 아이콘 넣어놓고 하단부분에 차일드 하여 이미지 생성


캔버스 오브젝트 생성 -> 이미지 생성 -> 크기 조절 -> hp 백바 -> 프론트 바 생성

프론트 바 생성 --> 프로그래스 생성하는법
프론트바에 소스 이미지 넣음 -> 이미지 타입 필드방식으로 전환 
-> 필드 메소드 -> 호리존탈 -> 오리진 레프트 -> 필 어마운트로 조절가능

텍스트 생성
이미지 -> 아이콘 등록 -> 하단부에 텍스트 등록 -> 폰트 -> 소스 폰트로 바꾼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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