러닝센터 4강

러닝센터 4강!!!
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정렬(정리)
alt 누른 상태에서 k + f

==비주얼 스튜디오 설치법============================
https://www.visualstudio.com/features/unitytools-vs 접속하여 설치
https://visualstudiogallery.msdn.microsoft.com/20b80b8c-659b-45ef-96c1-437828fe7cf2
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\2013 -> 폴더 접근
Visual Studio 2013 Tools.unitypackage 가장 편한 위치로 파일복사
유니티 실행 -> 파일 더블클릭

유니티에서  EXPORT PACKAGE  하는법 ->  
menu -> assets -> export package

웹포토샵 = https://pixlr.com/editor/ (온라인에서 사용하는 포토샵)

==유니티 인터페이스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하이어라키 창은 메모리화 될 요소들
프로젝트 -> 실제 파일들
인스펙터 -> 각 파일과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
SCENE -> 연출되는 화면
GAME  ->  실제 게임이 진행되는 화면

스크립트도 하나의 게임오브젝트다.
GETCOMPONENT 의 타입은 하나씩만 들어갈 수 있다.
인스펙터 창의 컬러 박스를 클릭하면 화면상의 이미지를 변경 할 수 있다.
유니티  update() 함수에는 wait 하게 만들면 안된다. ( for를 1000만번 건다거나...)
콘솔창 프린트 코드    Debug.Log("게임 메니저 초기화");
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스크립트 저장이 안될때에는  file->save all

* 입문자는 해결이 답이 아니라 고민이 답이다. 문제의 해결을 찾아가는 과정.
----- 가위바위보 게임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1. 게임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게임 시작
//2. 가위바위보 이미지 로테이션
//3. 가위바위보 버튼중 하나를 누르면
//4. 가위바위보 이미지 로테이션 멈춤
//5. 승 패 판정.
//6  결과 출력 텍스트에 결과를 출력함.

//7. 도식화 하여 위의 내용을 만들어 봄.(시퀀스 다이어그램, 순서도, 클래스 다이어그램)

//8. 도식화 프로그램 -> 알마인드, staruml
------로또-----유니티
하단에 6개의 이미지 박스를 넣어놓고 랜덤값이 나오면 이미지를
바꿔준다.
이중포문 사용 으로 중복 체크

----- 유니티2D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ui를 사용할때의 네임스페이스 => using UnityEngine.UI; 넣어줌
이미지를 사용할때에는 반드시 PNG를 사용한다.
2D PNG 파일을 사용 할때에는 인스펙터에서 텍스쳐 타입을 스프라이트로 사용한다.
버튼의   On Click()  에 스크립트를 연결할때는 게임오브젝트를 연결한다(스크립트가 연결된)

코루틴 함수는 실행과 동시에 분기된다. ( 개별적으로 진행됨)
// 이미지 로테이션
public int imageNumber = 0; // 이미지 카운트 변수 생성
IEnumerator KBBTimer() // 함수
{
//반복
while (true)
{
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0.5f); // 0.5초간 대기
//가위 바위 보 이미지 변경
KBBImage.sprite = kbbimages[imageNumber++];
// 배열의 인덱스 변경
if (imageNumber >= 3)
{
imageNumber = 0;
}
}
}
코루팅 함수 실행은 StartCoroutine("KBBTimer"); 을 사용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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