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1강 총정리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 #include using namespace std;
   
  
void main(){
 //컴파일 :  소스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작업.
 //링크 : 여러개의 모듈을 하나로 연결하는 작업.
 //컴파일 + 링크 => 실행파일.(어플, 게임 프로그램)

  //변수 생성 : 변수(메모리),변수명(메모리주소)
 //변수 => 읽기 / 쓰기
 //자료형 변수명.(상수는 변하지 않는 수)
 //기본 자료형(int,float,char,bool)
 //커스텀 자료형 ( 클래스 ) => 기본적으로 만들수 없는 메모리 유형을 사용자가 정의해서 만드는 자료형

  //정수형 변수
 int hp; 
 hp = 100;
 //문자형 변수
 char ch = 'A'; //""큰 따옴표는 사용하면 안된다 문자열 을 지칭하게 때문
 //실수형 변수
 float x = 10.1;

  //산술 연산자 : - , + , *, / , %(나머지)
 // 관계연산자 : ==(같다), != (같지않다), >, <, >=, <=
 // 관계연산식 == 조건식
 // 관계연산식 결과 무조건 반드시 기필고 bool 타입이다.
 // 관계연산식 예 )체력이 0이하면 사망상태를 알려줘라.
 bool result = (hp <= 0); // 사망상태
 

  // 논리연산식 : 두개이상의 조건식(관계 연산식, 논리연산식)을 연결할때 사용하는 연산자.
 // &&(and) 연결된 조건이 모두 참일경우  = true
 // ||(or) 연결된 조건중 한개만 참일경우 = true
 
 
 int swordLV = 80;
 int shildLV = 50;
 int armorLv = 70;
 result;
 result = (swordLV > 60) && (shildLV > 60) && (armorLv > 60);

  // 직업이  A이면서 스킬레벨이 70이상 이거나 아이템 레벨이 80 이상이면
 char job = 'A';
 int skillLV = 80;
 int item = 120;

  result = ((job == 'A') && (skillLV > 80)) || (item = 80);
 cout << result << endl;


  cout << "Hello Unity!!" << endl;

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러닝센터 2강. ==증가감 연산자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 void main(){ // [증가감 연산자] // - 변수의 값을 1만큼 감소하거나 증가할때 사용하는 연산자 // [종류] // 1. ++변수 : 연산 전에 변수의 값을 1증가함(전위 증가 연산자) // 2. 변수++ : 연산 후에 변수의 값을 1증가함(후위 증가 연산자) // [특이사항] // 1. 연산 후는 명령의 세미콜런 이후에 값을 읽었을때 부터를 의미함 // 1을 증가하는 산술 연산식 int level = 1; cout << level++ << endl; // 값: 1 (연산 후에 변수의 값을 1증가함) cout << level << endl; // 값: 2 cout << ++level << endl; // 값: 3 (연산 전에 변수의 값을 1증가함) // 1을 뻬는 산술 연산식 level = 5; cout << level-- << endl; // 5 cout << level << endl; // 4 cout << --level << endl; // 3 int hp = 30; cout << "현재체력 : " << hp << endl; hp += 30; // 30을 hp에 더해서 넣는다. / hp = hp + 30; 과 같은 / cout << "30 충전된 체력 : " << hp << endl; hp -= 30;// 30을 hp에 뺀다 / hp = hp - 30; 과 같은 / cout << "30 방전된 체력 : " << hp << endl; } == 제어문 ( if , else)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 void main(){ //단일 if 문법 // 문장 1; // if ( 관계연산식 / 논리연산식 조합 => 조건식) // { // // 조건식의 결과가 참일 경우에 실행될 코드 // } // 문장 2; int hp = 100; int damage = 0; // 시드섞기 srand((unsigned int) time(NULL)); // 0~200 사이의 하나의 숫자를 데미지로 설정함 damage = rand() % 200 + 1; // 플레이어의 체력의 데미지에 크기만큼 감소됨 /* hp -= damage; cout << "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" << damage << "만큼의 데미지를 입었습니다" << endl; if (hp < damage){ cout << "데미지를 입고 죽었습니다." << endl; } else{ cout << "현재 체력은 " << hp <<"입니다." << endl; } // 두 조건은 상반관계가 아니므로 if else문으로 교체 할 수 없다. if (hp <= 0){ cout << " 플레이어가 사망 하였습니다" << endl; } if (hp >= 0 && hp < 50){ cout << " 플레이어가 위험합니다." << endl; } // 플레이어의 공격 데미지를 랜덤하게 추출 하시오. // 플레이어의 공격 데미지가 80~100 사이면 "크리티컬 데미지" 표시를 하고 // 플레이어의 공격 데미지가 40~79 사이면 "빅 데미지" 표시를 하고 // 플레이어의 공격 데미지가 20~39 사이면 "기본 데미지" 표시를 하고 // 플레이어의 공격 데미지가 1~19 사이면 "미쓰 데미지" 표시를 하고 // 플레이어의 공격 데미지를 맞은 몬스터의 체력도 같이 표시하고 몬스터의 기본체력은 50으로 설정 하시오 //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*/ int monHp = 60; damage = rand() % 100 + 1; if ((damage >= 80) && (damage <= 100)){ cout << " 플레이어가 " << damage << "공격 데미지로 [크리티컬 히트]가 발생 했습니다." << endl; //cout << " 몬스터의 체력은 " << monHp - damage << " 입니다." << endl; } if ((damage >= 40) && (damage <= 79)){ cout << " 플레이어가 " << damage << "공격 데미지로 [빅 데미지 히트]가 발생 했습니다." << endl; //cout << " 몬스터의 체력은 " << monHp - damage << " 입니다." << endl; } if ((damage >= 20) && (damage <= 39)){ cout << " 플레이어가 " << damage << "공격 데미지로 [기본 데미지 히트]가 발생 했습니다." << endl; //cout << " 몬스터의 체력은 " << monHp - damage << " 입니다." << endl; } if ((damage >= 1) && (damage <= 19)){ cout << " 플레이어가 " << damage << "공격 데미지로 [미쓰 데미지 히트]가 발생 했습니다." << endl; //cout << " 몬스터의 체력은 " << monHp - damage << " 입니다." << endl; } if (monHp < damage){ cout << "몬스터의 현재 체력은 0 입니다." << endl; } else{ cout << " 몬스터의 체력은 " << monHp - damage << " 입니다." << endl; } if (monHp > damage){ cout << " 몬스터는 생존한 상태 입니다." << endl; } else { cout << " 몬스터는 사망한 상태 입니다." << endl; } }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날짜 시간 시간차 시간 계산 하기

코루틴에서 CallBack 함수 적용하기

C++ 언어 퍼센트 구하는 방법 / 기본 언어 퍼센트 구하는 방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