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d 이미지 스프라이트 옵션
texturepacker
https://www.codeandweb.com/texturepacker/tutorials?km_user-type=artist
시퀸스 이미지 메모리 관리.
시퀸스 이미지 선택후 인스펙터 -> 팩킹태그에 이름 입력
-> aaply -> menu 의 윈도우 Sprite Packer -> pack 버튼 클릭
이미지에 대한 기준점은 이미지 인스펙터 에서 설정 한다.
피벗 이동법 이미지 선택 -> 인스펙터 -> sprite editor -> 피벗 이동
* 이미지 선택 인스펙터 창.
필터모드 -> 이미지 퀄리티로 이해.
픽셀게임 만들때에는 필터 모드를 point로 선택
format -> 16bit -> 알파 적용이 안됨.
max size -> 1024 이면 그 이상 디바이스에서 1024 사이즈로 늘리거나 줄인다
sorting layer -> (깊이) depth layer 개념 ( 레이어 그룹 단위로 깊이값을 줄 수 있다)
add sorting layer 안쪽에서 orting layer 레이어 드래그로 조정
Order in Layer 옵션으로 깊이값 조정.
애니메이션 제작
window-> animation -> create new clip 새로운 클립 생성.
클립별로 animator안에서 동작 설정
-> 2개의 파일 생성됨. -> 애니메이터 , 애니메이션
애니메ㅇ
이미지 목록 클릭 하여 애니메이션 창 전환
https://www.codeandweb.com/texturepacker/tutorials?km_user-type=artist
시퀸스 이미지 메모리 관리.
시퀸스 이미지 선택후 인스펙터 -> 팩킹태그에 이름 입력
-> aaply -> menu 의 윈도우 Sprite Packer -> pack 버튼 클릭
이미지에 대한 기준점은 이미지 인스펙터 에서 설정 한다.
피벗 이동법 이미지 선택 -> 인스펙터 -> sprite editor -> 피벗 이동
* 이미지 선택 인스펙터 창.
필터모드 -> 이미지 퀄리티로 이해.
픽셀게임 만들때에는 필터 모드를 point로 선택
format -> 16bit -> 알파 적용이 안됨.
max size -> 1024 이면 그 이상 디바이스에서 1024 사이즈로 늘리거나 줄인다
sorting layer -> (깊이) depth layer 개념 ( 레이어 그룹 단위로 깊이값을 줄 수 있다)
add sorting layer 안쪽에서 orting layer 레이어 드래그로 조정
Order in Layer 옵션으로 깊이값 조정.
애니메이션 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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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립별로 animator안에서 동작 설정
-> 2개의 파일 생성됨. -> 애니메이터 , 애니메이션
애니메ㅇ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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